[마케띵] 2023년 11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11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11/ 24

최근 브랜드들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평소에 눈여겨보셨던 브랜드가 있다면 혹시 블프 진행 중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평소보다 낮은 가격대로 원했던 상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홈런볼 마롱크림, 햇밤으로 만들었어요🌰

 

이미지 출처: 해태제과

 

독자님들이 과자 출시 소식을 좋아하시더라고요. 일하느라 떨어진 당을 채워주는 일등공신이라 그런가 봐요!👀 오늘 준비한 신상 소식은 해태제과의 ‘홈런볼 마롱크림’입니다. 홈런볼 마롱크림은 올가을 수확한 햇밤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슈 과자에 계절 대표 맛을 담아 선보이는 홈런볼의 3번째 시즌 한정판이래요. 햇밤 크림의 고소함과 초콜릿의 달콤한 조화가 좋다고 하니 꼭 먹어봐야겠죠? 

 

│쿵야, 소원을 들어줘! ‘소원상점’ OPEN 

 

이미지 출처: 쿵야 레스토랑즈 @ky_restaurantz


롯데월드몰 1층에 무려 100평 규모의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 스토어가 열렸습니다. 이번 주제는 ‘소원상점’인데요. 양파가 분수대 위에 서있는 양그말리온 소원 분수대와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위시박스, 포토존, 한정판 인생네컷&프린팅 박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굿즈는 초랜덤한 피규어와 키링, 2024 청룡의 해 캘린더, 2024 청룡쿵야 키링 등 다양한 종류로 준비되어 있어요. 

 

│귀여운 그림 일력! 유꽁사 ‘365 매일 그림 일력’

 

이미지 출처: 텀블벅 / 유꽁사

 

매일 한 장씩 뜯어보는 재미가 있는 일력! 아직 준비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365 매일 그림 일력’을 추천해 드릴게요. 유꽁사 작가님 특유의 귀여운 그림체에 위트가 더해진 일력인데요. 365장의 드로잉과 그 아래 짧은 메모를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무언가 기록하거나, 생일을 맞은 친구에게 뜯어서 나눠주기 안성맞춤이에요. 펀딩은 오는 11월 30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돼요. 

 

│16년 만에 다시 만나는 미키 플레이어!

 

이미지 출처: 와디즈 / (주)와이지커머스


마케띵에는 25~34세 독자층이 6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대부분 아이리버 디즈니 엠플레이어를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시절 매력 아이템이었던 아이리버 디즈니 엠플레이어가 다시, 무선 이어폰으로 돌아옵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스카이 블루, 베이비 핑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형식이 아니라 와디즈를 통한 펀딩 형식으로 주문이 진행돼요. 오픈 알림 신청이 벌써 1만 3천여 명을 넘어섰고, 펀딩이 열리자마자 7천 개의 수량이 빠르게 품절되었어요. 펀딩에는 8,436명이 참여했고 366,520,302원을 달성하며 펀딩 목표 36,652%를 달성했어요. 어마어마한 인기죠?

 

│이제 슬슬 준비해야죠, 어드벤트 캘린더

 

이미지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 캐스키드슨


슬슬 어드벤트 캘린더가 많이 보입니다. 화장품, 젤리, 초콜릿까지 다양한 캘린더가 등장하고 있거든요. 여러 유형의 어드벤트 캘린더를 사용해 본 가운데, 가장 알찼던 것을 하나 추천드리자면 캐스키드슨의 어드벤트 캘린더를 고르고 싶어요. 크리스마스 무드 그 자체인 기프트 패키지도 빛나지만 솝, 립밤, 핸드크림, 바디로션 등 바디케어 24종이 들어있어 두고두고 사용하기 좋거든요. 올 12월도 어드벤트 캘린더와 함께 즐거운 한 달 되시기를 미리 기원합니다! 

 

│해리 포터 팝업, 강남에서 만나요

 

이미지 출처: 하우스 오브 미나리마 서울 @minalumasouthkorea


드라마 <해리 포터>의 제작 소식이 전해진 김에 관련된 샵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영화 <해리 포터>와 <신비한 동물사전>의 그래픽 아트와 디자인 굿즈, 패브릭 소품, 책 등 다양한 해리 포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하우스 오브 미나리마 코리아’인데요. 한티역 근처에 위치한 팝업 갤러리샵으로 지난 9월에 오픈하여 내년 9월까지, 1년간 운영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호그와트 입학 통지서 편지지 세트, 기숙사 문양 노트 등 해리 포터 팬이라면 행복할 만한 상품이 가득해요. 

 

│겨울만 되면 🍊 생각이 나, 귤메달

 

이미지 출처: 귤메달 홈페이지


귤 쇼핑도 감각적으로 할 수 있는 온라인몰 ‘귤메달’을 소개합니다. 많은 귤 판매자분들이 산지와 생산자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을 하고 있죠. 그런데 귤메달은 품종 소개에 집중하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각 품종별 당도와 산도, 바디감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취향껏 귤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시트러스 테스트도 해볼 수 있는데 제 취향은 최고 당도의 시트러스 ‘레드향’이었어요😋 각 품종별 주스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굿즈도 준비되어 있으니 구경해 보세요! → 귤메달 바로 가기

 

│플레이 영상으로 만나는 한국형 심즈 ‘인조이’

 

이미지 출처: 유튜브 베이비하품 @babyhapum 


크래프톤이 지스타2023에서 게임 ‘inZOI(인조이)’를 최초 공개했어요. 인조이는 그리스어로 삶을 뜻하는 ZOI를 따서 만든 제목으로 삶의 즐거움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이용자가 게임 속의 신이 되어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변화시키는 인생시뮬레이션 게임이에요. 관련하여 유튜버 베이비하품님이 무려 1시간 12분짜리 풀 버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베이비하품님이 또 다른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의 플레이 영상으로 유명한 만큼, 크래프톤 입장에서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타겟 유저들에게 인조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김해시의 새로운 슬로건, 돈워리 김해피!

 

이미지 출처: 김해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행복도시 김해의 새로운 상징물, 브랜드슬로건 “김해피”, 캐릭터 “토더기” 확정>>


김해시가 시를 대표할 새로운 상징물로 브랜드 슬로건 “김해피”와 캐릭터 “토더기”를 확정했어요. 기존의 슬로건과 캐릭터가 시대 감수성과 지속가능성이 부족하다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20년 만에 교체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문화도시센터의 법정문화도시 조성사업으로 개발된 브랜드 슬로건 “돈 워리 김해피”는 걱정 말라는 위로와 함께 김해가 행복도시라는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캐릭터 토더기는 가야시대 신비로운 새로 불리며 가야인들의 꿈과 행복을 염원하는 대상이었던 오리를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상징화 한 것이래요. 

 

트렌드를 읽으셨다면, 이제 인사이트를 읽으실 차례!🙌🏻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